온라인 광고대행 전문 업체 (주)이런세상은 카카오톡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 친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어플 '모두의 카톡 친구'(이하 모카친)를 런칭했다.
'모카친'은 게임초대를 하고 싶지만 초대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보내는것이 껄끄럽거나 친구목록이 적은 사람들에게 게임친구를 소개시켜주는 어플로 눈길을 끈다. 온라인 상에서 친구를 만들 필요 없이 손쉽게 어플을 실행만 하면 친구를 만들고 초대 메시지까지 주고받을 수 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는 '모카친은 어플 실행 후 자신이 선호하는 게임을 선택한 후 카카오톡 아이디를 남기거나 미리 올라와있는 메시지를 선택해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다.
'모카친'을 제작한 (주)이런세상의 정효찬 대표는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제한된 게임 횟수보다 초대메시지를 보내 유저들의 욕구를 좀 더 쉽게 충족시켜주기 위해 어플을 만들었다"며 "추후 모바일 쇼핑 관련사업 또한 서비스를 준비해 편하고 즐거운 모바일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카친'을 활용하기 위해선 카카오톡 아이디가 필요하며 (주)이런세상 측은 추후 포인트를 이용해 기프트권 구입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모카친' 런칭을 기념해 (주)이런세상은 쿠키런 포코팡 랭킹 이벤트와 추천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키런·포코팡 랭킹 이벤트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참여 신청을 하고 20일부터 24일 본게임을 진행해 1등부터 10등 그리고 특별상을 선정해 유저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각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와 크리스탈이 선물로 주어진다. 발표는 27일이다.
또 '모카친'을 이용해 게임친구 추천을 많이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추천인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1등 20만원, 2등 10만원 등 총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주경 기자
show@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