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골프, 프리 테크놀로지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FI 임팩트' 출시

입력 2014-01-09 10:20
나이키 골프(대표: 박성희, www.nikegolf.co.kr)가 나이키만의 프리 테크놀로지를 장착해 보다 자연스럽고 파워풀한 스윙에 최적화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FI 임팩트(FI Impact)'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선보이는 'FI 임팩트'는 동작에 따라 변화하는 발의 모양을 반영하는 절개형 아웃솔, 프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골프화로, 맨발에서만 가능한 유연한 움직임과 섬세한 밸런스가 가능하여 자연스럽고 강력한 파워를 요구하는 골프 스윙에 효과적 입니다. 또한, 안정된 접지력을 제공하는 인터그레이티드 트렉션을 통해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로 변신을 꾀한 것이 특징 입니다.



한편, 나이키만의 '프리 테크놀로지(FREE technology)'는 육상의 맨발 트레이닝에서 착안해 편안함은 물론 근력, 유연성 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혁신 기술로, 골프화 'TW13'에 처음 도입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특히, 'TW13'이 타이거 우즈의 제안으로 탄생했듯, 이번 신제품 개발에는 나이키 후원선수이자, 여자 골퍼 세계 랭킹 2위 수잔 페테르센이 직접 참여했습니다.



■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스윙을 위한 Natural Motion

'FI 임팩트'는 나이키만의 프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골프화로, 아웃솔의 극대화된 유연성으로 골퍼의 모든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서포트 합니다. 동작에 따라 변화하는 발의 모션을 반영해, 맨발에서만 가능한 움직임과 섬세한 밸런스를 그대로 구현하므로 자연스러우면서도 강력한 스윙이 가능합니다.

■ 지면과의 접촉 극대화하는 내장형 스파이크

스파이크를 내부에 통합한 아웃솔에는 지면과의 접촉을 극대화하는 인터그레이티드 트랙션(intergrated traction) 시스템을 적용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발에서 신발로, 신발에서 지면으로의 에너지 전달을 강화해, 전통적인 골프화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안정된 지지력을 제공하며, 그라운드 콘트롤을 향상시켜 줍니다.

■ 발 전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다이나믹 핏(Dynamic Fit)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더해, 발 전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다이나믹 핏(Dynamic fit)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신발 바닥 중심부터 신발 끈까지 하나로 연결된 제품 구조는, 신발 안쪽에서 발을 잡아줌으로써 스윙시 발이 뒤틀리지 않으며, 일관된 지지력을 통한 안정적인 스윙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통기성이 뛰어나면서도 방수기능이 있는 메쉬 소재의 어퍼를 사용해, 발을 보호해주면서도, 향상된 유연성과 통기성을 제공하여 오랜 라운딩에서도 발을 시원하고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FI임팩트는 2014년 1월 1일 출시되었으며, 나이키 골프 오프라인 매장과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www.nikestore.co.kr) 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