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족한 쌍꺼풀수술, 눈매교정으로 크고 또렷한 눈으로!

입력 2014-01-06 10:19


눈은 보는 기능 외에 얼굴 전체의 인상까지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구조이다.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신체부위가 눈임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개인적인 미의 기준이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또렷하고 크고 맑고 깨끗한 눈을 아름다운 눈이라 말할 수 있다. 이런 아름다운 눈을 각기 위한 사람들의 욕구로 인해 성형수술 가운데 눈성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쌍꺼풀만 만든다고 해서 아름다운 눈매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눈꺼풀이 눈동자를 2mm 이상 덮고 있는 안검하수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졸려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개선하기는 어렵다.

안검하수는 눈을 뜨게 해 주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처져 있는 상태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이마의 근육을 사용해 눈을 더 뜨기 때문에 이마에 주름이 생기게 되고, 쌍꺼풀이 있어도 아주 높은 쌍꺼풀이나 여러 겹의 쌍꺼풀이 생기게 된다. 이런 눈모양의 개선과 졸려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눈매교정이 필요하다.

눈매교정도 쌍꺼풀 수술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눈꺼풀 상태에 따라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이 선택적으로 시행된다. 최근에는 절개 흉터가 남지 않고 회복이 빠르기 떄문에 비절개 눈매교정이 선호되고 있다.

비절개 눈매 교정은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 안검하수가 비교적 심하지 않은 경우에 적합한 방법으로 미세한 매몰구멍을 통해 복잡한 박리과정 없이 눈 뜨는 근육을 조절하여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눈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줄 수 있다.

유니크성형외과의원 이세빈원장은 “최근 젊은 여성들 중 자신에게 안검하수가 있는 것을 모르고 쌍꺼풀 수술만 받으려 하는 경우가 많다.”며 “만약 안검하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의 개선 없이 쌍꺼풀 수술만 했을 경우에는 본인이 원하는 또렷한 눈매를 가지기 어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안검하수 교정을 위해 시행되는 눈매교정술은 쌍꺼풀 수술과는 그 목적이 다른 것으로 별개의 수술로 생각을 해야 한다. 따라서 자신만의 판단으로 수술을 고집하는 것보다는 눈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눈에 맞는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