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이어트 결심 지켜줄 ‘효자’ 아이템이 있어?!

입력 2013-12-31 14:57


새해가 다가오면서 돈을 들이지 않고 스스로 외모나 건강을 관리하려는 셀프케어족을 위한 결심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계속되는 고물가와 경기불황에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보다 실속 있는 상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셀프케어형 결심 도우미 상품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쉽게 새해 다짐을 지킬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 셀프 동기부여-다이어트 어플, 칼로리 밥그릇 등 아이디어 상품 인기



다이어트, 금연과 같은 새해 다짐은 매년 빠지지 않는 단골손님이다. 하지만 대부분 시간이 지나다 보면 가장 빨리 포기하는 것도 이것이다. 이에 새해 다짐들을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는 똑똑한 도우미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켈로그 스페셜K는 저칼로리, 저지방의 균형 잡힌 영양에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살린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다. 한 끼 분량(40g)에 저지방 우유 200ml를 더해도 총 열량이 234kcal에 불과해 살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또한 My 스페셜 K 플래너 어플리케이션은 나만의 식단과 My 바디그래프,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My 워킹 등 맞춤형 몸매관리 플랜을 제공해 더욱 체계적으로 몸매관리를 도와준다.

한국도자기가 최근 출시한 식사량 조절 도자기 칼로리2500은 현대인의 하루 열량섭취 권장량 2500kcal에서 모티브를 받은 제품이다. 기존 둥근 형태의 그릇모양을 오목하게 변형해 적은 용량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밥그릇 내부에 300kcal, 200kcal, 150kcal 용량 위치에 새겨져 있어 먹는 양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디다스의 스마트워치 마이코치 스마트런은 개인 코칭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가 개인 트레이너 없이도 스스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장 박동은 물론 사용자 신체 상황에 따라 시계 화면과 헤드폰을 통해 속도조절이나 다양한 트레이닝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마이코치닷컴에서 상세한 훈련 기록을 확인하고 새로운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 고가 다이어트 상품 대신 저칼로리, 저지방 식음료 눈길



새해 결심을 도와주는 식음료도 주목을 받고 있다. 평소 먹는 음식에만 신경 써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결심을 이어나갈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는 음식 섭취가 가장 중요한 성공 요소 중 하나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에 자신이 없다면 기존 제품에서 칼로리와 지방을 줄인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농심 켈로그가 최근 출시한 스페셜K 라이트칩은 감자칩 21개의 칼로리가 93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 낮은 칼로리의 감자칩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삭하게 구워낸 감자칩에 맛있는 양념을 더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100% 국내 감자만을 사용한 농심 수미칩은 진공저온공법을 사용해 일반 감자칩보다 지방함유량을 20%~30% 감소시키면서도 수미 감자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렸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삼양식품의 구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독특한 제면방법인 컨벡션 오븐에 구운 독자적인기술로 새로운 제조법을 통해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유탕면과 건면의 단점을 보완해 칼로리와 지방함량은 낮추고 면발의 식감과 국물의 어울림이 뛰어난 신개념 건강식 라면. 국내산 순수 한우사골을 우려내어 최고의 품질력을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마테차는 차 한잔으로 간편하게 탄력 있고 볼륨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라틴 스타일 차 음료. 브라질산 마테원료를 블렌딩 해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일반 마테차보다 더 깊은 맛과 향으로 라틴 스타일 마테차의 매력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