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출연 중인 김성균과 도희가 직접 노래한 '운명'이 음원으로 공개됐다.
1990년대 명곡들의 리메이크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던 '응답하라 1994'의 마지막 OST가 발표된다.
극 중 첫 공식 커플인 삼천포-윤진 역을 맡은 김성균과 도희가 듀엣으로 직접 노래한 '운명'이 27일 정오 정식 음원으로 출시됐다. 이 곡은 일찍이 드라마에 공개되어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으며,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의 '운명 앓이'까지 하게 만든 곡이다.
'운명'은 1994년 발표된 여행스케치의 4집 앨범 수록곡으로, 원곡은 지난 10화 방송에서 삼천포와 도희의 해돋이 키스 장면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후 김성균과 도희가 '운명' 리메이크에 직접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청자들의 공식 음원 발매 요청이 계속되어 왔고, 19화 방송에서는 두 사람이 노래방에서 다정한 모습으로 함께 라이브로 노래하는 장면이 연출되어 뜨거운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운명'은 첫 만남부터 티격태격하며 앙숙커플로 시작했지만 '운명'처럼 서로에게 애틋한 마음을 내어주며 귀여운 러브라인을 만들어 가고 있는 삼천포-윤진 커플의 이야기가 그대로 녹아있는 곡이다. 김민종과 함께 한 '너만을 느끼며' 축가 장면에서 이미 가창력을 선보인 바 있는 김성균과 그룹 타이니지의 멤버인 도희의 듀엣으로 탄생한 '운명'은 서정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화음이 돋보이는 원곡의 느낌을 살리면서 극 중 풋풋한 20대 연인의 느낌을 담아 사랑스러운 팝곡으로 리메이크되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김성균 도희 '운명' 대박" "김성균 도희 '운명' 음원 정식으로 나왔네" "김성균 도희 '운명' 들으러 가야지" "김성균 도희 '응답하라 1994' 이번주 남은 2회도 본방사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응답하라 1994' OST 곡을 담은 앨범 또한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초회 한정반은 OST 녹음 비하인드 등을 담은 DVD와 미공개 사진, 사인 폴라로이드 카드 등이 포함된 스페셜 기프트 박스로 발매된다.(사진=CJ E&M)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