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사관학원, 소방공무원 무료 인강 이벤트 진행

입력 2013-12-26 18:04
수정 2013-12-27 09:08
-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당신, ‘10일간의 기적’을 체험하라



최근 소방공무원에 대한 증원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소방공무원 채용시장이 공무원 수험생들 사이에서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달 소방의 날 행사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소방관의 처우 개선을 위해 현장소방인력의 단계적 충원을 약속했고, 올해만 들어 소방직을 국가직으로 일원화시키는 법안이 3차례 발의된 만큼 소방공무원의 위상을 높이려는 정치권의 움직임 또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같은 추세에 발맞춰, 소방공무원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소방직이 국가직으로 일원화된다면, 신규 채용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소방공무원에 대한 처우도 대폭 개선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올해부터 소방공무원 필기시험에서 고교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도입되면서 진입장벽이 낮아진 점 또한 수험생들의 관심을 끄는 요인이다.

하지만 내년 소방공무원 합격을 노린다면, 시간이 그리 넉넉지 않다는 것이 수험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필기시험 일정이 확정되진 않았지만 올해와 비슷한 시기에 치러진다면 3월 중에, 지방직 시험 일정과 동일하게 치러질 경우 6월 안에 필기시험이 시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원 관계자는 “이르면 3월, 늦어도 6월 중에는 필기시험이 치러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내년 합격을 생각한다면 지금이라도 바로 수험준비에 돌입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따라 한국소방사관학원(www.kfs119.co.kr)은 소방직 공무원 수험생들의 소방단기 합격을 위한 “10일간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27일부터 내년 5일까지 10일간 일일 선착순 30명에 한해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20만원 상당의 소방공무원 인강은 물론, 학원 인기강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2014년 소방공무원 필기 합격 시 수강료 100% 환급, 체력 및 면접특강 전액을 수험생에게 지원해주며 학원 인기강좌 수강 시에는 최대 70%까지 할인되는 파격적인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참고로 한국소방사관학원은 신설동역 3번 출구 앞에 위치해있으며, 올 한해만 총 205명의 합격자 배출과 80.2%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어, 1월2일 개강예정인 소방직 합격관리반도 선착순 예약접수를 통해 조기마감이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