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초청 박진석성형외과 원장, 가슴성형 라이브 시연

입력 2013-12-24 14:25


강남구 신사동 박진석성형외과 원장이 지난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제 5회 아시아 가슴성형 심포지엄(ASBPRS)’에서 주빈 연자로 초청되어 가슴수술 Live Surgery를 시연했다.

이번 학회에서는 물방울 가슴성형 시연과 가슴성형 재수술과 비대칭 환자 수술 비디오 강연이 진행됐으며, 이날 모인 많은 아시아권 성형외과 전문의들로부터 큰 주목을 끌었다.

박 원장은 국내 보건복지부가 보장하는 3년 무사고 전문의로서 국내 가슴성형 수술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싱가포르 정부로부터 성형 수술 시연 허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학술 시연의 목적은 국내에서 시행되는 이상적인 가슴성형 수술기법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환자의 만족감과 함께 수술의 안전성 향상을 도모하는 것이었다.

박 원장은 라이브 시연 내내 영어로 각 전문의들의 질문에 대답하면서 수술을 진행했으며, 풍부한 임상경험에서 비롯된 시술테크닉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번 심포지엄 후에는 보통 학회에서 전달하는 감사패와 달리 싱가포르 내 유명 서예가의 친필 덕담이 담긴 작품을 감사 의미로 전달 받기도 했다.

박 원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많은 전문의를 대상으로 라이브 시연 및 각종 학술대회 초청에 응해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 원장은 이 밖에도 2013년 한 해 동안 알러간 아카데미 강연과 가슴성형을 위한 해부연수회 연자 시연, Archives of Aesthetic Plastic Surgery 학술지에 겨드랑이절개 유방확대술 논문을 등재하는 등 다양한 임상연구와 학술 활동을 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