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중고신인상· 유재석 먹방상, 'KBS 연예대상'보다 '틈새시상식'이 더 화제

입력 2013-12-22 20:56


방송인 강호동이 중고신인상을 수상했다.

지난 21일 열린 '2013 KBS 연예대상'에서는 신봉선과 허경환이 MC를 맡은 '틈새 시상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틈새 시상식'에서 신봉선과 허경환은 중고신인상 후보에 오른 강호동을 언급하며 "올해 신인의 자세로 임하겠다고 했다. 상 드려야 한다"고 후보에 오른 이유를 설명했다. 이후 강호동은 맘마미아 엄마들과 함께 중고신인상을 수상했다.

이에 강호동은 "'우리동네 예체능' 사랑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이렇게 중고신인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그는 "매번 새로운 종목을 맞이할 때 마다 신인의 자세가 저절로 된다"며 "지금은 농구 신인이다. 더욱 분발해서 골 많이 넣도록 할게요"라고 재치 있게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강호동이 수상한 중고신인상은 정식 시상식이 아닌 한 코너였기에 트로피는 없었으나, 재기에 성공한 후 받은 첫 상에 현장을 찾은 많은 이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이날 '틈새시상식'에서는 유재석이 추성훈의 딸 추사랑을 제치고 '먹방상'을 수상했고, "쵸레이 하"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던 '우리동네 예체능 조달환이 '유행어상'을 받았다.

강호동 중고신인상 소식에 누리꾼들은 "강호동 중고신인상 뭐야. 상 못 주니까 이런 거 주나", "강호동 중고신인상 유재석 먹방상 제일 굴욕인 듯", "강호동 중고신인상 김준호 대상 축하해요", "강호동 중고신인상 유재석 먹방상 근데 진짜 맛있게 먹긴 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2013 KBS 연예대상 수상 명단이다.

▲ 대상 - 김준호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개그콘서트 ▲ 쇼·오락 남자 최우수상 - 차태현 ▲ 쇼·오락 여자 최우수상 - 박미선 ▲ 코미디 남자 최우수상 - 김준현 ▲ 코미디 여자 최우수상 - 김지민 ▲ 쇼·오락 남자 우수상 - 컬투 ▲ 쇼·오락 여자 우수상 - 박은영▲ 코미디 남자 우수상 - 유민상 ▲ 코미디 여자 우수상 - 김민경 ▲ 실험정신상 - 인간의 조건 ▲ 모바일 TV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 팀워크상 - 우리동네 예체능 ▲ 정보·쇼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 - 문희준, 김종국 ▲ 버라이어티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 - 최강창민, 추성훈 ▲ 특집 프로그램상 - 가요무대 ▲ 프로듀서 특별상 - 이휘재 ▲ 최우수 아이디어상 - '황해'팀 (개그콘서트) ▲ 특별상 - 강승원 음악감독 ▲ 공로상 - 장병민 감독 ▲ 라디오DJ상 - 장윤주(장윤주의 옥탑방 라디오) ▲ 쇼·오락부문 방송작가상 - 이현숙(연예가중계) ▲ 코미디부문 방송작가상 - 이상덕(개그콘서트) ▲ 쇼·오락 MC 남자 신인상 - 존박 ▲ 쇼·오락 MC 여자 신인상 - 보라 ▲ 코미디 남자 신인상 - 이문재 ▲ 코미디 여자 신인상 - 안소미

(사진= KBS '연예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