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라 시작, '응답하라1994' OST 참여‥ SM 소속이라 노래도 잘하네

입력 2013-12-20 13:55


배우 고아라도 '응답하라 1994' OST에 참여했다.

20일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측은 고아라가 부른 '시작'의 음원을 공개했다.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지난 1999년 발표된 박기영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들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소프트 록이다.

고아라의 맑은 목소리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작'은 '투윅스' '인현왕후의 남자' 등의 OST와 허각의 '넌 내꺼라는걸' 등을 작업한 작곡가 노는 어린이와 ZigZagNote가 공동으로 편곡을 맡았다. 원곡의 록적인 느낌을 빼고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리메이크됐다.

특히 사랑에 설레어 잠 못 이루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눈길을 끌었다. 쓰레기(정우)와 정식으로 사귀게 되어 설레는 성나정(고아라)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곡인 것.



'응답하라 1994'의 흥행에 힘입은 배우들의 OST 참여가 계속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정우, 유연석, 손호준은 나정에 대한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을 노래한 '너만을 느끼며'를 발표한 바 있다.

고아라 시작 OST를 들은 누리꾼들은 "고아라 시작 좋다", "고아라 시작 박기영이랑 또 다른 느낌이네", "고아라 시작 노래 잘 부른다. 역시 SM", "고아라 시작 가사 절묘하네", "고아라 시작 이제 응사 끝나가서 아쉽다", "고아라 시작 오늘 응답하라 한다. 본방사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응답하라 1994' 18화는 20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