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리프팅, ‘연령, 상태, 부위, 원인’ 고려하는 것은 대전제조건

입력 2013-12-18 17:08


2014년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신년 맏이에 앞서 설렘보다 아쉬움이 더 크다.

요즘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동안피부’를 만드는 세안법, 화장품, 동안 연예인 등이 주목받고 있다. 동안피부는 선천적으로 타고나기도 하지만 꾸준한 관리를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반인들은 지방분해주사, 리프팅 등 체계적인 관리를 받는 연예인들과는 달리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부족해 비교적 단기간에 피부탄력 및 피부톤 개선이 가능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대전 보니엘 피부과의 신 캐더린 원장은 "요즘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주사요법도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레이저 치료만으로 주름개선이 가능한 써마지CPT가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써마지 CPT’는 고주파 기술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처진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들며 주름, 기미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써마지 CPT’ 원리는 고주파를 이용해 열을 만들어내고 진피층과 진피 하부 지방층 사이의 섬유 벽에 자극을 주게 된다. 자극으로 인해 조직이 손상되면 손상된 조직들은 재생하려고 콜라겐을 만들어내면서 주름과 탄력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울트라v리프팅’이라 불리는 실 리프팅의 효과는 주름을 제거하고 탄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피부의 트러블을 제거해주고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리프팅을 위해 사용된 실은 피부 속에서 녹아 땀이나 소변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다는 평가다.

하지만 실 리프팅 시술 후 주의해야 할 점은 몇 주간은 입을 크게 벌리는 행동은 삼가야 하며, 부기와 통증이 있을 때는 냉찜질과 온찜질을 하는 것이 붓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과도하게 많은 실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얼굴 균형에 부조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신 캐더린 원장은 "최근 대전 지역에는 중년층이 관리적 차원의 성형을 선호함에 따라 주름을 개선하는 각종 리프팅 시술이 느는 추세지만, 연령, 상태, 부위, 원인 등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이 다르므로, 반드시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