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닷컴, ‘리얼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입력 2013-12-18 17:06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제품의 판매는 곧 기업의 성패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품을 어떻게 하면 더욱 많이 팔 수 있을까?

서비스나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도 마찬가지다. 자신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무리 양질이라 해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면 유명무실하게 된다.

이같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에 성패가 달려 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직접 대면 방식이 있다.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영업 방식이다. 그러나 이런 영업방식은 이미 원시적인 방법이 된지 오래다.

IT산업의 발달은 우리 생활에는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소비자들의 기호나 선택의 폭도 더욱 넓어졌다. 그중 인터넷, 모바일은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 왔으며 특히 새로운 마케팅 방법들을 만들어 냈다.

지금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한 마케팅 방식은 이미 당연한 대세로 자리 잡았으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아야 하는 기업들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이에 다양한 마케팅 방안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으며 더욱 새롭고 신선한 방법들이 요구되고 있다.

그런 면에서 온라인 마케팅 전문 감성마케팅(www.gamsung.in)은 인터넷, 모바일 공간을 극복하는 ‘리얼’을 강조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마케터들이 활동하는 분야는 다양하다. 온라인광고 대행을 비롯해 바이럴마케팅, 기업마케팅, 인터넷광고, 블로그마케팅, 키워드마케팅, SNS마케팅, 체험단마케팅 등이 있다.

감성마케팅은 이같이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 ‘감성마케팅’이라는 키워드를 더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매주 1회 마케팅교육을 통해 회사 내부는 물론 외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감성닷컴 관계자는 “좋은광고, 성공한 광고란 감성을 두드리는 것으로 시작된다”며 “각 분야의 리빙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감성닷컴은 미래 유망직업인 전문 마케터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