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추운겨울 따듯하게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역할 톡톡

입력 2013-12-18 14:41


외부출입이 불가피한 친목모임, 파티, 망년회 등 다양한 이슈가 많아진 연말연시가 다가왔다.

하지만 지속적인 불경기로 인한 소비활동의 움추림과 매서운 추위로 인해 동선이 짧아진다는 평가들이 나오고 있다.

그에 반해 커피전문점은 호황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틈새를 이용해 연말연시효과를 톡톡히 해낼 수 있는 문화 혹은 만남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추세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주요 중심지에 많이 몰리는 시기이기 때문에 교통수단의 불편함으로 인해 일찍 귀가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호프집, 노래방 등의 업종과 더불어 커피전문점이 모임의 마무리 장소로 이용률이 높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그간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함과 동시에 함께 추억을 남기고 공감할 수 있는 사진을 찍는 등의 목적으로 편하면서도 인테리어가 예쁜 커피전문점을 선호한다는 의견이다.

커피전문점 역시 주 종목인 커피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음료, 겨울 한정 음료 등 이벤트 목적에 의한 다양한 메뉴들을 출시하며 고객들 맞이에 힘을 쓰고 있다.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www.selecto.co.kr)는 이에 발맞춰 겨울 스페셜 메뉴인 ‘레드벨벳’ 메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걸맞는 블랜드 커피 위에 레드벨벳 카펫을 덮은 듯 한 레드벨벳라떼, 겨울을 따듯하게 녹여줄 달콤한 핫초코에 소복히 쌓인눈을 연상하는 데코레이션을 가미한 레드벨벳초코 등의 메뉴로 밝은 이미지를 더욱 연상시키는 메뉴들이다.

또한 메인메뉴와 함께 위치, 주변상권을 고려하여 각 매장에 적합한 디저트메뉴들로 고객의 니즈 및 객단가에도 세심함을 기울이고 있다. 그와 함께 몇몇 특정지역의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나 사진인화 서비스 등을 추가하여 그 특별함을 더했다.

부산에 위치한 광안리본점의 경우 해변가에 위치하여 광안대교 분위기 있는 야경감상이 가능한 매장위치 특징상 커피뿐만 아니라 특별하게 준비한 메뉴 역시 찾아 오는 고객들로 인기도 더욱 가중될 전망이다.

부산 광안리는 겨울 데이트 추천명소로 일컫는 등 젊은 커플 및 가족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로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각 매장마다 연말연시를 더욱 풍성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공연 티켓, 쿠션 및 담요, 티 텀블러, 머그컵 등을 내건 문화이벤트를 실시하여 더욱 따듯하고 알찬 연말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600-5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