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애니 '겨울왕국', 골든글로브 2개 부문 노미네이트

입력 2013-12-13 14:58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2014년 제71회 골든글로브 2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됐다.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 유일한 힘을 가진 자매의 모험이 빛나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12일 오전 8시 15분(미국 동부시각 기준)에 발표된 제71회 골든글로브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주제가상 등 총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작품은 '크루즈 패밀리' '슈퍼배드2'와 함께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OST '렛츠 잇 고(Let it Go)'로 주제가상 부문에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는 '라이온 킹'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뮬란' 등 디즈니 걸작 뮤지컬들의 계보를 잇는 행보로 '겨울왕국'의 수상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로써 타임지, 뉴욕포스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영화이자,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으로는 유일하게 골든글로브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한국에서의 흥행 역시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겨울왕국'은 내년 1월 16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사진=소니픽쳐스릴리지월트디즈니스튜디오코리아(주))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