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의 2014년 최대의 야심작 '겨울왕국'이 타임지와 뉴욕포스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영화 TOP10'에 선정됐다. 이런 가운데 국내 개봉일은 내년 1월 16일로 확정됐다.
북미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눈부신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겨울왕국'은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 유일한 힘을 가진 훈훈한 자매의 모험이 빛나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신비로운 비밀을 간직한 언니 엘사의 손끝에서 눈꽃 모양의 하얀 빛이 퍼져 나오면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얼어버린 왕국을 먼 발치에서 홀로 바라보고 서있는 엘사의 뒷모습이 궁금증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실제 북유럽의 자연풍광을 3D로 완벽하게 재현한 영화답게 해외극찬 포스터에도 아름다운 오로라까지 생생하게 담아냈다.
화면을 가득 채운 '겨울왕국'에 대한 해외 언론의 극찬들이 눈길을 끈다.
"완벽하게 황홀하다!"(USA Today), "눈부신 걸작!"(Los Angeles Times), "현대적 감성과 완벽하게 조화된 명작 탄생!"(Miami Herald),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보는 듯한 환상적인 음악이 선사하는 진한 감동!"(New York Post), "디즈니가 탄생시킨 또 하나의 걸작!"(San Francisco Chronicle), "'라이온 킹' 그 이상의 감동!"(The Daily Beast), "지금까지의 모든 애니메이션 그 이상! 디즈니의 새로운 클래식!"(The Playlist),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정의!"(Entertainment Weekly), "눈과 귀가 생생한 3D!"(The Hollywood Reporter), "진짜 마법 같은 즐거움!"(The Guardian) 등 해외 유력지들의 찬사가 빼곡하게 담겨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