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률 70% 달성 <열려라 성공취업> 나는 이렇게 실패했다!

입력 2013-12-12 18:13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본격 리얼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 <열려라 성공취업>이 연일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년 취업 문제를 주제별로 다루고 있는 코너 ‘TV 취업카페’ 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카페와 블로그에 댓글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 구인구직 코너인 ‘공개구인 행복일터’와 ‘공개구직 숨은일꾼’의 경우 시청자들의 상담전화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번 주 2013 하반기 대기업 면접 질문 대방출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TV 취업카페’ 코너에서는 특별한 순서를 마련했다. 실패 원인을 분석해서 성공의 비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취업, 나는 이렇게 실패했다! 는 테마로 취업 실패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직접 전화연결을 통해 조민혁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짚어내는 시간 갖는다.

연일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는 <공개구직 숨은일꾼> 코너에서는 삽화를 통해 사례자의 사연을 듣고 적합한 업종을 찾아주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방송에서는 방사능 유출 사건 이후로 사업이 어려워진 동해안의 조업자 사연을 듣는다. 새로운 직종을 찾고 있는 사례자에게 이직에 대한 조언과 지원할만한 업체를 소개한다.

시청자들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고 있는 프로그램 <열려라 성공취업>은 월~금 오전 10시30분~11시, 한국직업방송에서 방영된다. 취업 실패담과 개선점을 짚어보고, 동해안 조업자의 이직 업종을 소개할 이번 방송은 12월 13일 금요일 오전 10시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