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성공취업> 졸업할 것인가 VS 유예할 것인가

입력 2013-12-05 16:53


취업 시장의 인력매칭 해소 프로그램, <</SPAN>열려라 성공취업>! 청년부터 은퇴자,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까지 대한민국의 일하고 싶은 사람들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정보와 이야기로 진행된다.

청년들의 취업 고민과 정보공유의 장, ‘TV 취업카페’는 카페 스펙업과 함께 취업준비생들의 이야기를 이끌어 내고 있다. 8대 스펙 장착, 필수인가, 어학연수 필수VS선택 이라는 주제로 뜨거운 공방을 만들어내면서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화제의 코너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올겨울 취업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 취업 준비 시간이 필요하다, 졸업할 것인가 VS 졸업 유예할 것인가 라는 테마로 청년들의 의견을 듣는다. 카페 내에서는 이미 칼졸업 찬성과 졸업유예 찬성자들의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어서 다른 어느 때보다 방송 이후의 폭풍이 예상되고 있다. 과연 취업 전문가들은 어느 편의 손을 들 것인지, 어떤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인지 취업준비생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 구직자들의 사연을 통해 전문가가 직접 꼭 맞는 일자리를 찾아주는 코너, ‘공개구직 숨은일꾼’이 첫 전파를 탄다. 이번 방송에서는 화물차 운전을 하다 사고로 인생의 내리막길을 걷다가 다시 시작하려는 의지의 구직자 이야기가 공개된다. 어떤 직종과 업체를 추천할 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용률 70% 달성을 향한 성공취업의 길, <</SPAN>열려라 성공취업>은 월~금 오전 10시30분~11시, 한국직업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졸업유예 문제와 재기를 노리는 구직자의 사연으로 만든 이번 방송은 12월 6일 금요일 오전 10시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