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 김광석 목소리 CF 인기 폭발, 추억이 몽글몽글

입력 2013-12-03 09:47
고(故) 김광석 탄생 50주는 기념 뮤지컬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이하 '디셈버', 장진 감독, NEW 제작)의 텔레비전 CF에 김광석의 실제 음성이 담겨져 있어 눈길을 끈다.



"반갑습니다. 안녕하시죠?"라는 김광석의 목소리로 시작되는 CF는 최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그의 실제 콘서트 실황이 방영된 바 있어 더욱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광고를 접한 누리꾼들은 "텔레비전을 보다 김광석의 목소리를 들었는데 전율을 느꼈다" "그의 목소리를 들으니 무대에 선 그를 다시 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디셈버'는 김광석의 실제 목소리뿐만 아니라 최첨단 홀로그램 기술과 미디어파사드 기술을 접목 시켜 무대 위에 김광석을 재현할 예정이다. 김광석의 생전 사진자료와 공연 실황을 토대로 김광석의 실제 모습을 실물에 가장 가깝게 재현한 '디셈버' 무대는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진 감독을 필두로 면밀한 시뮬레이션 작업에 돌입한 김광석 홀로그램화 작업은 실제 육성을 사용한 '디셈버' CF의 파격을 뛰어넘은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김광석의 자작곡 및 미발표곡과 가창곡이 모두 포함된 주크박스 뮤지컬 '디셈버'는 16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세종문화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만7세이상관람가. 관람시간 150분(사진=NEW)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