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4일 미국 명문대 ‘UC Berkeley’ 편입율 1위인 ‘DVC 설명회’ 개최
# 얼마 전 C학생은 수능점수 결과를 확인해 보니 중하위권 대학으로 지원할 수 밖에 없었다. 이에 부모님과 상의하여 해외대학진학을 결심했다. 국내대학을 진학해도 필수 코스가 된 어학연수는 다녀와야 하고, 중하위권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해외로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는 당장 부족한 영어실력과 비용이 걱정이나, 최근 환율이 전보다 많이 떨어졌고 입시 준비를 위해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생각해보면 부담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계산에서이다.
수능성적 발표 후, 입시 전략은 곧 정보싸움이 되고 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지 못한 수험생들은 평생 따라 다닐 졸업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선택의 기로에 설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선택의 폭은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재수를 하거나 우선 중하위권 대학 입학 후 편입을 고려하는 학생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해외 명문대학 진학 방법이 언론을 통해 많이 알려지면서 해외로 눈을 돌리는 학생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32년 전통 유학 전문기업 유학닷컴은 강남 센터에서 오는 12월 4일 미국의 Diablo Valley College를 통한 UC Berkeley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는 조기 마감이 예상될 만큼 매년 고교생들 및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설명회 중 하나다.
이번 설명회에는 미국의 명문대학 UC Berkeley의 편입률 1위를 자랑하는 Diablo Valley College의 현지 진학 담당자인 Naoki Hirota씨가 내한한다. 수능 후 해외대학진학을 고려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미국 현지에서의 쉽고 빠른 명문대학 편입 전략을 명쾌하게 제시할 예정이다.
영어점수는 미쳐 준비되지 않았지만 서둘러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을 위해 어학연수부터 연결된 커뮤니티 컬리지 진학방법과 목표로 하고 있는 최종 대학을 편입학 할 수 있는 진학전략을 공개한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학교 담당자가 학생과 학부모와의 개별 진학 상담 시간도 제공된다.
또한 미국의 커뮤니티 컬리지를 통한 UC Berkeley, UCLA를 비롯한 명문대와 주립대로 편입한 학생들의 생생한 성공사례를 진학 담당자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다. 이에 해외대학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주목된다.
유학닷컴 담당자는 “해외유학은 영어부터 시작해서 대학과정까지 차근차근 밟아가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며 “방법을 모를 뿐이지 생각보다 쉽게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으니 유학전문기업을 신중히 선택하여 정확한 전문 컨설팅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영어권 국가의 해외대학진학에 관련 개별 심층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유학닷컴은 해외대학진학 특별상담기간으로 전국 상담센터에서 모두 받을 수 있다. 설명회는 12월 4일 단 하루만 개최되며 자세한 설명 및 예약은 유학닷컴 홈페이지 또는 상담센터에서 가능하다.
한편 유학닷컴은 미국, 캐나다,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영국, 아일랜드, 몰타, 일본 등지의 어학연수, 학위과정, 조기유학, 영어캠프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유학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주요도시에 20개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유학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기업 대상 및 3년 연속 국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