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 표정연기 30종, 김성균 인기 입증...'살인마 연기도 했다니 믿어지지 않아'

입력 2013-11-29 10:43
배우 김성균의 다양한 이모티콘 표정 연기 30종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포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삼천포의 다채로운 표정들을 모아 놓은 '삼천포 30종 이모티콘 표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응답하라 1994'에서 포블리 김성균이 지금까지 보여줬던 각양각색의 표정들이 집합되어 있다. 윙크, 반함, 므흣, 깜찍 등 SNS 속 이모티콘이 연상되는 삼천포의 표정들이 웃음을 자아낸다.

연극 '라이어' 및 다양한 영화로 경력을 쌓은 김성균은 '응답하라 1994' 이전에는 젊은 '명품 조연'에 불과했지만, 드라마에서 조윤진(민도희)과의 러브라인과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귀여운 연기로 '대세'의 칭호를 얻었다. 영화 출연작으로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롤러코스터' '박수건달' 등이 있다. '이웃사람'에서는 냉혈 살인마 역할을 맡아 '포블리'와는 180도 다른 무서운 일면을 선보이기도 했다.

'응답하라 1994' 캐스팅 당시 영화 '박수건달'을 통해 보여줬던 김성균의 다양한 표정연기가 감독과 작가의 눈에 인상 깊게 남았다는 뒷얘기도 있다.

누리꾼들은 "삼천포 표정연기 보면서 맨날 빵 터진다는~" "삼천포 표정연기 뭐니 뭐니 해도 포블리가 1등입니다" "삼천포 표정연기 보자마자 터졌다! 대형잡채 우우우" "삼천포 표정연기 비슷한 듯 다 달라~" "삼천포 표정연기 정말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천포' 김성균이 출연하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는 매주 금토 오후 8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사진=판타지오)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