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건설사, 주택에 이어 지식산업센터에서도 브랜드 프리미엄의 위용 과시
- 삼성중공업의 흥덕 IT밸리, 랜드마크급 규모와 업무,상업,편의 등 복합기능 갖춰
최근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까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 효과가 각광을 받고 있다. 브랜드 파워에 의해 가치가 상승하고 그로 인해 시세가 인근 상품보다 높은 수준으로 책정되는데다, 건설사의 부도가 심심치 않게 나오는 요즘 상황에서 탄탄한 재정구조를 갖춘 대형 건설사의 상품은 투자의 안정성 역시 높기 때문이다. 거기에 수많은 경험을 통한 건축 노하우로 비교불가의 우수한 품질을 갖춰 오히려 수요가 더 많은 것이 특징이다. 대형 건설사의 상품답게 대규모로 구성되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기업의 탄탄한 재정과 우수한 기술력으로 실사용 목적 외에 투자상품으로서의 가치도 제고할 수 있어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격”이라며 “올 초 부동산 정보업체인 부동산 114의 설문조사에서도 조사 대상의 86% 이상이 브랜드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가치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의 대가로 손 꼽히는 에이스종합건설이 최근 공급을 앞둔 곳은 서울 성동벤처밸리 내에 위치한 '에이스 하이엔드 성수타워'다.
에이스 하이엔드 성수타워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2가 269-25번지외 4필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 중이다. 지하 4층, 지상 14층 규모로 연면적은 2만 8048㎡이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건물 1개동으로 조성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성동벤처밸리 내에 위치한 단지답게 IT업체와 제조업 기반 업체들 모두를 아우르는 특화된 시설이 강점이다. 특히, 지하에 제조업 업종을 배려한 물류 지원 시설과 함께 사무실 내에 기계 설비를 설치 가능한 별도의 공간을 설계하는 등 제조업에 특화된 설계가 다양하게 적용됐다는 점에서 제조업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에이스 하이엔드 성수타워는 지식산업센터로써 물류의 이동에 편리한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 3번출구와 약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며,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수서장지고속화도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까지 서울지역의 주요 간선도로 및 고속도로와 직접 연결되는 교통망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특히, 강남과는 한강을 경계로 마주하고 있어 다리 하나만 건너면 강남으로 접근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에이스 하이엔드 성수타워가 들어서는 성수동 일대는 강남권과 도심권에 연계 가능한 강북의 대표적인 공업지역으로 성동벤처밸리로 지정돼 고급 연구업무단지로 현재 개발 중에 있는 지역이다. 앞으로도 이 일대는 성동구의 기존 제조업 기반 산업과 함께 첨단 특화 산업까지 아우르는 강북권의 산업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입주대상은 일반제조업과 IT 등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이다. 취득세 75% 감면 혜택과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가 5년간 50% 감면 되는 등 세제관련 혜택도 다양해 부담 없이 분양을 노려볼 만 하다.
분양홍보관은 2호선 성수역 3번출구 인근에 조성되어 있으며, 분양가는 3.3㎡당 평균 850만원대로 입주는 2015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