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해야 미인‥ 넓고 큰 사각턱 해결법은?

입력 2013-11-26 11:32
수정 2013-11-26 16:04


최근 작고 매끈한 얼굴과 갸름한 V라인 턱 선이 미인의 조건으로 부각되면서 여성들에게 얼굴형은 보다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얼굴형의 미세한 차이, 즉 안면윤곽에 따라서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방이 인식하는 이미지에 따라 면접, 소개팅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많은 사람들이 얼굴형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로 분석된다.

얼굴형 중에서도 가장 많이 거론되는 부위는 바로 광대와 턱이다. 광대뼈가 과도하게 돌출되거나 귀 밑 부분의 사각턱이 심하게 발달된 경우, 옆턱과 앞턱을 이루는 턱 선이 U라인으로 넓고 둥근 경우 등 안면윤곽이 불균형하고 조화롭지 못하면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드센 이미지로 보이기 쉽다.

근육이나 지방이 아닌 뼈 자체가 발달하여 얼굴의 골격 자체가 큰 경우에는 마사지와 같은 후천적인 방법을 통해서는 얼굴형 교정이 어렵다. 근본적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다면 뼈 자체를 줄이는 안면윤곽수술이 효과적이다.

티엘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김지명 원장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V라인을 위한 안면윤곽수술로는 긴곡선사각턱축소술이 효과적이다. 기존 사각턱축소술과 비교해보았을 때 측면과 정면에서 모두 V라인을 만들 수 있고 전체적인 턱 선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긴곡선사각턱축소술의 경우 귀밑 사각턱부터 옆 턱 부분의 뼈까지 한번에 길게, 부드러운 곡선 모양으로 절제하여 쉽고 빠르게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조직 손상 및 출혈이 최소화되어 회복기간 역시 크게 단축된 수술방법이다.

여기에 뼈 자체의 두께를 줄여주는 피질골절제술이나 앞턱 부분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V라인 앞턱수술을 함께 진행하면 전체적으로 더 확실한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수술이 진행되는 부위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형 및 이목구비의 조화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조화를 충분히 고려하여 진행되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무런 준비나 계획 없이 수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수술 전 3D-CT와 같은 과학적인 장비로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받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를 토대로 충분한 수술 전 분석 및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