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봉이 본명 가린 제작진‥ '쓰레기 형 결혼식' 사진 정말 스포일러일까?

입력 2013-11-18 15:32
'칠봉이 본명'



▲칠봉이 본명, 쓰레기 형 결혼식 (사진= tvN, 온라인 커뮤니티)

tvN '응답하라 1994' 성나정의 남편이 쓰레기(정우)임을 암시하는 스포일러 사진이 공개된 가운데, 칠봉이의 본명이 덩달아 화제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94' 7회에서는 칠봉이(유연석)이 야구하는 모습이 등장했다.

야구복을 입은 칠봉이가 공을 던지는 장면에서 본명이 흐릿하게 보여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시청자들은 '응답하라1994' 칠봉의 야구 유니폼에 마킹된 '김O준'이라는 글자가 적혀있자 해당 장면을 캡처해 확대하는 등 성나정(고아라)의 남편 이름인 김재준과 얼마나 비슷한지 대조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칠봉이 이름 가운데 글자는 받침 있는 한글이 아닌 가려진 글자인 것으로 드러났다.

일각에서는 '이렇게 철저한 제작진이 쓰레기 형 결혼식 장면을 벌써 찍었을까'라며 쓰레기(정우)로 헷갈리게 하려는 제작진의 고도의 전략일 것이라는 주장도 대두됐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쓰레기 형 결혼식 현장'이라는 제목과 함께 사진이 여러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첫 번째 사진에는 쓰레기역의 정우가 말끔하게 차려입고 스태프로부터 화장 수정을 받는 모습이다.

또 다른 사진에는 성나정 역을 맡은 고아라가 성나정 부모인 성동일과 이일화 등과 함께 결혼식장에서 다정하게 사진을 찍는 모습이 담겨있다.

결정적인 스포일러는 정우 뒤에 있던 화환의 글. 화환에는 '신랑 김재석- 신부 성안나'라고 적혀있다.

만약 쓰레기(정우) 형의 이름이 김재석이 맞다면, 성나정(고아라)의 남편 김재준이 쓰레기 역을 맡은 정우가 될 확률이 높아진 것이다.

칠봉이 본명에 대해 누리꾼들은 "칠봉이 본명 도대체 뭐지", "칠봉이 본명이 중요한 게 아니라 쓰레기가 김재준인 게 중요한 듯", "제작진이 낚는 것 같은데", "칠봉이 응원해요! 본명 김재준일꺼라 믿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6일 tvN '응답하라 1994' 10회는 8.8%의 평균 시청률과 순간 최고 시청률 10.0%를 기록했다. 오는 22일 방송은 MAMA (Mnet Asian Music Awards)로 인해 결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