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ㆍ자격증 인터넷강의 전문기업 ㈜에듀에버 (대표 전긍호)는 내년 2월에 시행될 9급 계리직 시험을 대비하며, 수강신청을 하는 회원들에게 공무원 면접가이드 교재와 강의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계리직 공채 시험은 2008년도에 처음 시행되어 현재까지 2년에 한 번씩 3회에 걸쳐 치러졌다. 평균적으로 선발하는 인원은 300명 내외로 2014년 채용 선발인원 역시 이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단, 계리직은 국가직이 아닌 지방직이기 때문에 지역별로 선발인원이 모두 달라서 정확한 경쟁률은 접수가 모두 끝나봐야 알 수 있다. 2012년의 전체 평균 경쟁률이 89.5:1 이었으나 10급 기능직이 폐지되고 9급으로 승격됨에 따라 2014년 경쟁률은 100:1이 넘어설 수도 있다는 예상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계리직 공무원은 우체국에서 행정사무를 보는 공무원으로 우체국 금융, 수납 및 행정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학력이나 나이에 대한 응시자격 제한이 없는데다가, 무엇보다 공무원 시험의 가장 큰 난관인 영어시험이 없어 부담이 덜하다. 시험과목도 3과목이라 출제 난이도가 비교적 낮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좋은 직렬이다.
시험과목은 한국사, 컴퓨터일반, 우편금융상식 총 3과목이지만, 상용한자와 기초영어가 각 분야별로 2~3문제씩 출제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도 해야 한다. 영어시험이 없다는 장점이 있으면서도 아예 수험준비를 안 할 수도 없다. 에듀에버 계리직 대비반에는 상용한자와 기초영어 강의가 포함되어 있어 수험생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해 놓았다.
현재 에듀에버 계리직 3개월반은 27만원으로 동영상강의, 모바일강의, MP3강의, 기본서 문제집, 기초영어교재 및 강의, 상용한자 강의를 모두 제공한다. 또한, 회원가입 시 기초영어뽀개기 교재와 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시험공고 SMS 발송 서비스까지 받아볼 수 있다.
2014년도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은 필기시험 2월 15일, 면접 전형 3월 19일, 합격자 발표 4월 9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duev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