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GS건설, 울산 센트럴자이 - 13일 오피스텔, 14일 아파트 1,2순위 청약

입력 2013-11-11 12:05
수정 2013-11-11 12:52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업에 박누리입니다.

GS건설에서 7년만에 공급하는 울산 센트럴자이의 신규 분양현장입니다.

이곳은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까지 모두가 갖춰진 울산의 명동이라 불리는 삼산권역에 위치하고 있어 최고의 주거환경을 지닌 곳인데요.

많은 분들 관심이 모이고 있는 만큼 어떤 곳일지 더 기대가 되는데요.

그 신규 분양현장을 꼼꼼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GS건설이 분양하는 울산 센트럴자이가 들어서는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권역은 울산의 강남이라 불리는 곳인데요.

태화강 주변으로 상업시설이 모여 있는 데다 사통팔달인 입지여서 지역의 선호도가 높은 실수요자들의 관심 지역이라 개관 첫 날부터 많은 분들이 모델하우스 현장을 찾았습니다.

<인터뷰> 박희석 GS건설 울산 센트럴자이 분양소장

"울산 센트럴자이는 지역내 공급되었던 기존의 주상복합과는 차별화하여 중소형 실속평형으로 세대를 구성하였으며 특히 지상1층에서 4층까지 구성되는 상가 부분은 우리에게 '러브하우스'로 잘 알려진 양진석 교수가 직접 설계에 참여하여 유럽풍 테라스하우스 형태의 상가로 계약하였습니다.

울산 센트럴자이는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잘 어우러지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형성 울산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울산 센트럴자이는 전용면적 76~108㎡ 규모의 아파트 288세대, 전용면적 33㎡ 규모의 오피스텔 126실 등 총 414세대로 된 주상복합 아파트인데요.

하지만, 일반아파트 못지않게 전용율이 70% 이상에 달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주택형 비중을 대폭 늘렸습니다.

지상 4층까지는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테라스형 상가가 조성되어 외관부터 특별한데요.

5층부터 29층까지 주거시설로 최상층에는 넉넉한 면적의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가 들어섭니다.

<인터뷰> 박희석 GS건설 울산 센트럴자이 분양소장

"울산 센트럴자이는 울산지역의 교통중심인 삼선로와 번영로가 교차되는 곳에 위치하여 주변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각종 금융기관 및 병의원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편리한 도심 생활권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명실상부한 울산의 새로운 주거명작이라고 하겠습니다."

울산 센트럴자이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편의시설과 교통인데요.

단지와 인접해 울산의 중심도로인 삼산로와 번영로가 교차하는 번영사거리가 있어 울산 어디든 통학, 통근이 가능하고 인근 울산IC, 문수IC를 통해 광역이동도 쉽고 편리합니다.

생활편의 시설이 밀집한 곳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뉴코아아울렛, 이마트, 롯데마트, 농수산물 도매시장 등 대형 유통시설이 밀집된 지역이기도 합니다.

대형 극장을 비롯해 울산KBS, 문화예술회관 등도 있어 문화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초·중학교는 물론 남구 명문학군으로도 통학이 편리합니다.

여기에 버스터미널, 울산역, 공항 등도 인접해 있는 도심 접근성과 문화, 쇼핑, 편의시설 등이 모여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입지의 프리미엄이 가득한 곳입니다.

<리포터> 박누리

"울산 센트럴자이는 다른 주상복합 아파트와는 다르게 내부구조의 전용률을 높였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더 넓어진 울산 센트럴자이의 내부구조를 저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시죠."

# 104㎡ 타입

104㎡은 방-거실-방의 3베이 형태로 주방과 거실을 맞통풍으로 배치해 채광과 환기가 뛰어납니다.

주방의 경우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싱크대는 ㄷ자형으로 배치하였고 4구 쿡탑과 오븐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부분이 수납에 대한 고민을 위해 대형 주방 팬트리와 현관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점인데요.

대형 평형 못지않은 넓은 팬트리공간과 함께 견고하고 튼튼한 철제선반 등을 도입해 수납과 실용성을 강조한 부분이 눈에 띱니다.

안방의 경우 발코니 공간까지 확장이 가능해 넓고 안락한 공간을 연출 할 수 있으며, 드레스룸은 입주자들의 취향에 따라 붙박이장형과 화장대형 중 선택이 가능해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부부욕실에는 구강세정기와 칫솔살균기를 배치해 특화된 서비스와 편리함을 더한 욕실로 꾸몄습니다.

자녀방의 경우도 시스템 가구를 도입, 전체적인 넓은 수납공간제공으로 가족 개개인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통합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33㎡ 원룸 오피스텔

126가구를 분양하는 33㎡의 원룸 오피스텔의 경우 과거 주상복합 평면과 다르게 아파트와 같은 실용성이 높은 내부 평면으로 설계했습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총 5가지 평면이 제공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는데요.

몸만 들어가서 살 수 있게 전자레인지, 세탁기, 시스템 에어컨, 냉장고, 적외선 할로겐 렌즈까지 분양가에 포함되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 있는 소액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원룸 오피스텔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공간 활용인데요.

이동식 식탁으로 주방의 효율성을 높였고, 접이식 침대를 설치해 밤에는 침실, 낮에는 거실로 활용 가능한 매직공간을 선보입니다.

또 하나의 매직 스페이스, 바로 2중 수납공간인데요.

스카프나 넥타이 등 소품 수납공간과 문을 또 열면 침구나 옷을 수납할 수 있는 대형 공간까지 특별한 가치를 선사해 드립니다.

<인터뷰> 박희석 GS건설 울산 센트럴자이 분양소장

"울산 센트럴자이 청약일정은 11월 13일 오피스텔 청약과 11월 14일 아파트 1, 2순위 청약, 11월 15일 3순위 청약이 이뤄집니다."

<리포터> 박누리

"도심의 편의시설과 쾌적한 주거환경 그리고 높은 전용면적까지 아파트와 주상복합 아파트의 장점만 모아 놓은 울산 센트럴자이.

견본주택을 선보이고 있는 첫 날부터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고 계신데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죠.

관심이 뜨거운 만큼 현장에 오셔서 분양정보를 잘 파악하고 꼼꼼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