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치과병원(원장 이성복)이 주관하고, 동화약품(회장 윤도준) 잇몸치료제 잇치가 후원하는 '2013 잇몸건강 온몸건강 캠페인' 잇몸·치아 건강강좌 (문의 02-318-1384)가 11월 15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잇몸건강 온몸건강 캠페인'은 온몸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되어 잇몸·치아 건강 강좌와 올바른 잇솔질 알리기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잇몸과 치아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내용을 다룰 예정으로 사전 등록과 현장 등록을 동시에 진행해 150명을 모집하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강좌는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치과보존과 박상혁 교수가 '알고 싶은 치과 궁금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 치아와 구강 건강 전반을 다룹니다. 이어서 진행되는 두 번째 강좌에서는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구강내과 홍정표 교수가 '스트레스와 잇몸 건강'이라는 잇몸병 예방과 치료에 대한 내용을 강연합니다.
잇몸 질환은 감기 등의 복합 증상을 가진 질환을 제외한 단일 질환 환자 수 1위로 한국인이 가장 흔하게 앓는 만성질환 중 하나. 2011년 한 해에만 800만 명이 잇몸질환으로 진료실을 찾았으며, 19세 이상 성인 5명 중에 1명(유병률 22.9%)은 치과 치료가 필요한 잇몸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잇몸 건강에 해를 끼치는 구강 내 세균은 혈관의 흐름을 통해 침투되어 심장병, 당뇨, 동맥경화, 폐렴 등 전신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잇몸질환은 평소 올바른 잇솔질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붓거나 들뜨는 느낌 등 잇몸질환 증상이 지속되었을 경우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동화약품 잇치는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잇몸 치료제로 풍부한 거품, 상쾌한 맛과 향, 산뜻한 투 톤 컬러가 기존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없앴습니다. 제품에 포함된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 3가지 천연생약성분이 잇몸의 원인균에 직접 작용하여 약효 발현이 신속한 것이 큰 장점 입니다. 단기적으로 지혈 진통과 함께 붓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장기적으로 항균, 수렴 작용으로 치은염 증상을 개선하고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어 효과적 입니다. 잇치(120g, 2개월분)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