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입력 2013-11-08 09:25
동아제약이 한국 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영상 TV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합니다.

8일(금) 오후 6시30분부터 롯데호텔월드(소공동)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리며, 영상부문(TV/非TV), 온라인부문(웹사이트/非웹사이트), 인쇄부분 등에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각각 시상합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은 지난 1994년 이후 매년 광고인들 최고의 영예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과 더불어 공정성을 인정받은 국내 최고의 광고상입니다.

특히 올해는 인터넷 사전심사, 예심, 본심까지 3차에 걸쳐 심사했으며 크리에이티브의 독창성, 소구 방법의 창의성/조화성, 상품표현의 적합성, 광고컨셉 전달의 정교성/상관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하여 선정됐습니다.

박카스 TV광고는 ‘풀려라 피로! 풀려라 5천만!’이라는 메인 카피와 ‘대한민국에서 OOO으로 산다는 것’ 이라는 콘셉트로, 2013년 새해편, 부모편, 자식편, 아줌마편 등 각각의 피로 상황을 흥미 있게 구성됐습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어깨에 짊어지고 있는 피로와 고뇌를 보여주고 그 속에서 희망을 찾는 이야기를 풀어내 지친 국민들에게 힘을 실어주며 국민의 희로애락을 함께 한다는 점에 중점을 두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습니다.

박카스 광고는 지난 지난해해도 영상TV부문 은상을, 올해 3월에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전파 부문에서 ‘풀려라 피로! 풀려라 5천만!’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한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