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대입포기 "본업에 충실"‥"대학 꼭 간다" 수능 보는 연예인 누구?

입력 2013-11-06 14:34


▲수지 대입포기 (사진= 한경bnt)

수지가 올해도 대입을 포기했다.

11월 7일인 내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시험)이 시행되지만 1994년생인 수지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수능시험을 치르지 않는다고 밝혔다.

수지는 지난 5일 “대입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 부분에 대해서 아직 고려해본적이 없다”면서 “당분간 활동에 집중하겠다. 특히 오랜만에 나온 정규 2집 활동으로 많은 활동을 펼치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미쓰에이 수지 외에도 투애니원 공민지, B.A.P 종업, 포미닛 권소현, 파이브돌스 은교 등도 올해 수능시험을 치르지 않고 연예 활동에 매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대학 진학을 열정적으로 준비 중인 연예인들도 있다.

파이브돌스의 혜원, 스피드 성민, 보이프렌드 민우와 영민, 광민, 비투비 육성재, 에이핑크 김남주, 마이네임 채진, 글램 이미소 등이 수능을 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또 미리 14학번 새내기가 된 소식을 전한 에이핑크 손나은, BA14 산들은 다른 아이돌보다 먼저 대학 합격의 기쁨을 만긱했다. 최근 손나은은 동국대 연극영화학과 수시전형 합격 통보를 받았고 산들은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의 수시전형에 합격했다.

수지 대입포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실 대학생활 충실히 못할 것 같으면 본업에 충실하는 것도 좋을 듯"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수지 앞으로도 많은 활동하길 바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