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L, 온라인 비디오 광고 시청률 유튜브 제쳐

입력 2013-11-04 16:22
다국적 디지털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가 미국 온라인 비디오 광고 조회 순위에서 미국 인터넷 서비스 기업 AOL이 유튜브를 누르고 첫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컴스코어에 따르면 9월 한 달간 AOL에 올라온 비디오 광고 조회수는 37억2천247만6천건으로 유튜브의 32억3천573만8천건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이 기간 광고를 접한 미국인 도달률은 AOL이 49.6%, 유튜브가 36.4%로 10%포인트 이상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이번 결과는 AOL이 비디오 기술 플랫폼 업체인 어댑닷티브이(Adap.tv)를 인수하고 처음 발표된 것입니다.

AOL은 "인수 결과가 성공적이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향후 온라인 비디오 광고 업계에서 AOL이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