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유학원, “6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학생 350만명이 최우수기업으로 선정”

입력 2013-10-31 10:54
수정 2013-10-31 18:33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종로유학원은 최근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학생 350만명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한 한국대학신문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례적인 6년 연속 수상으로 ㈜종로유학원은 유학업계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창업 때부터 모든 지사의 직영지사체제 정책을 유지해온 (주)종로유학원은 현재 국내 16개 주요도시 및 해외 7대 주요 도시(뉴욕/보스턴/샌프란/샌디에고/밴쿠버/토론토/시드니)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고, ‘런던’과 ‘뉴질랜드’에 글로벌헬프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한국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약 3개월 동안의 기초조사와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정확한 데이터와 공정한 심사단의 과학적인 평가를 거쳐서 올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지지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자리다.

또한 한국대학신문의 대학생 선호도 대상에서 유학원 부분이 설립된 이래 종로유학원은 6년 연속 대학생 선호도 조사 1위를 지켜오고 있다. 특히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지역별 계열별 학년별 성별 성호도 조사에서 2위 업체와의 비교에서 압도적으로 그 격차를 더 벌리고 있음에 의미가 더 크다”고 회사관계자는 이야기 한다.

유학생들이 해외 현지에서 새로운 생활에 익숙할 수 있도록 현지생활 정착서비스와 학업 진로 상담 그리고 회화/발음 집중 클래스 운영 등의 학업보충 활동, 현지 문화체험 행사, 스포츠 클럽, 단기여행 이벤트 등을 정기적으로 조직하고 지원하고 있다. 매월 있는 한국음식 파티는 타 유학원 학생들이 부러워하는 관심도가 높은 이벤트이다. 해외직영지사는 사전에 다음달 이벤트 활동사항을 인터넷에 알리고 있다.

금액할인 경쟁에서 벗어나 시스템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집중하고 있고 기존의 고객들이 소개하여 지인들이 다시 찾는 유학원으로 해외현지 어학교에서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실시간으로 본인의 수속확인 및 입금된 학비송금 확인 시스템은 이미 수 년 전부터 운영이 되고 있어 최근 몇몇 유학원에서 발생된 학비유용 등의 유학사고와는 차원이 다름을 알 수 있다.

일반적인 포탈 블러그 대신 홈페이지 메인 메뉴의 ‘유학톡톡’ 블러그(http://blog.chongroyuhak.com) 내의 생생한 유학스토리들, 그리고 해외 현지 지사의 학생들이 계간지로 만드는 온라인 ‘해외지사 뉴스레터’, 해외 현지 유학생 전용으로 현지 생활 문화 구인 구직 이민 렌트, 사고팔기 등등의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유티즌’ 홈페이지(http://www.yutizen.com/) 등은 종로유학원을 명실공히 국내의 대표 유학원으로 차별화 시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유학자금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는 최근 종로유학원이 선보인 관심 있는 이벤트 중의 하나이다. 신용카드 할부와는 근본적으로 차별화 된 시도는 고객의 선택권과 부담을 경감 시켜 준다는 의미에서 종로유학원의 진심과 사회적인 책임을 읽을 수 있다.

11월 한달 동안 ‘6년 연속 브랜드 대상 및 대학신문 선호도 1위’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최소의 부담으로 해외유학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가장 효율적으로 이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