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으르렁을 애국가로? "군대나 대신 가"

입력 2013-10-30 13:48


엑소의 군면제 서명운동 논란을 놓고 이를 지켜보는 네티즌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

최근 'lime****'라는 아이디를 쓰는 한 네티즌이 "엑소 오빠들 군대 면제를 위해 서명운동을 하자"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이에 그 글을 올린 사람이 진짜 엑소의 극소수 열혈팬인지 아니면 지능적인 안티팬인지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글을 올린 이의 정체를 떠나서 그간 엑소팬들의 행태에 문제가 많다는 지적이다.

여기에 엑소의 대표곡인 '으르렁'을 애국가로 지정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면서 엑소팬들의 행동에 문제가 있다는 말이 많다.

한 네티즌은 "저기요, 학생들. 조용히 하시고 대신 군대나 가세요~"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이 진짜인지 아닌지는 중요치 않다. 애국가를 부정하는 너네는 결국 같은 존재들이다"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도 짜증나는데 자학에 애국가까지? 으르렁 거리는 개한테 한 번 물려봐야 정신차리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논란은 아직도 정확한 사실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 역시도 안티팬의 소행인지 일부 팬의 소행인지 알 수 없다고 전했다.

병무청은 특정인의 병역을 면제시켜달라고 실제로 서명운동을 벌일 경우 사법처리 대상까지도 가능하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