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세계각국의 성형외과분야의 권위 있는 대표 의사들이 참석한가운데 제 36회 일본미용성형학회(JSAPS)가 도쿄국제포럼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 새로운 성형수술방법에 대한 연구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한층 더 뜨거운 발표와 질의응답이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일본미용성형학회에는 ‘Facelift’ (주름성형수술)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호주의 Dr. Bryan C. Mendelson이 참석하였다. Dr. Bryan C. Mendelson는 현재 호주에서 facial ANATOMY COURSE와 (INTERNATIONAL EDUCATIONAL COURSE) 운영하고 있으며, INVITED LECTURE(초청강연)을 세계 각국에서 열고 있다.
특히 제36회 일본미용성형학회에서 가장 주목 받은 발표는 제림성형외과 양정학원장의 ‘Wrapping Round Facelift’(불독주름수술)이였다는 후문이다.
불독수술은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주름이나 젋은 층이 많이 하는 안면윤곽 수술 후 볼처짐, 이중턱이 되는 경우에 시행된다. 피부내측(SMAS층)을 동그랗게 만들고, 얼굴 하악부위를 매끈한 라인으로 시술할 수 있어 주름개선과 동안효과가 있다는 게 양원장 측 설명이다.
또한 사람마다 피부의 처짐이나 위치, 얼굴형을 고려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시간이 대략 3시간, 회복기간에 걸리는 기간은 2주정도로 예상하고, 회복기간 중, 흡연, 음주, 과도한 운동 등 주의해야 한다.
제림성형외과 양정학 원장은 “주 시술 층은 40~50대와 30~40대 중, 피부노화가 심해 팔자 주름개선과 이중 턱에 특히 효과적이다”며 “이번 학회를 통해 불독수술 등 주름성형수술의 의학수준과 기술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진일보 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