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환 결혼발표, 오지은 누구?‥실력파 '홍대마녀'

입력 2013-10-23 09:21


▲ 오지은 성진환(사진=오지은, 성진환 트위터)

그룹 스윗스로우 멤버 성진환이 4년 동안 교제해온 가수 오지은과 결혼 발표를 한 가운데 오지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3일 성진환은 자신의 팬사이트를 통해 "저 결혼합니다. 상대는 당연히 여러분이 아시는 그 친구 맞다"며 오지은과의 결혼을 알렸다.

이후 오지은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저 제 뾰족한 부분을 다 감싸주는 그런 고마운 사람을 만나서 한동안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었다. 이제 오래오래 더 좋은 관계로 지내보고자 한다"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에 성진환의 오랜 연인인 오지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지은은 지난 2006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자로 2007년 1집 '지은'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또한 2009년 2집과 2010년 결성한 밴드 '오지은과 늑대들'로 활동한 오지은은 '넌 나의 귀여운'으로 얼굴을 알린 바 있다.

특히 홍대 인디 음악계에서 '홍대마녀'라는 별칭을 얻으며 마니아 팬층을 확보한 오지은은 올해 5월에는 자신의 솔로 3집 앨범을 발표했으며 그의 가창력이 돋보인 타이틀곡 '고작'을 통해 주목 받았다.

한편 제 16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윗스로우와 17회 수상자인 오지은은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모임을 계기로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년 1월4일에 결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