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상장예정기업] 에이씨티 "기능성화장품 원료기업 선도 "

입력 2013-10-21 16:43
수정 2013-10-21 17:56
<앵커>

기능성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 에이씨티가 다음달 8일 코스닥시장에 입성합니다

공모희망가는 1만1000원에서 1만4000원 사이로, 30일과 31일 양일간 청약을 실시합니다.

신동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주름개선과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 핵심원료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 에이씨티.

생물전환기술을 기반으로 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상품화 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발전시켜왔습니다.

<인터뷰> 이보섭 에이씨티 대표

"화장품용 소재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기능성 화장품, 주름개선 미백을 중점으로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에이시티가 제조하는 원료들은 현재 국내 최대 화장품 제조사인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더페이스샵 등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 에이씨티만의 핵심기술인 캡슐화 기술 등 독보적인 기술로 기능성 화장품 원료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연평균 24%가 넘는 높은 매출성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수익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프리미엄 화장품 등 전반적인 화장품 시장 침체는 에이씨티가 풀어가야 할 숙제입니다.

최근 정부가 화장품산업을 수출전략산업으로 육성함에 따라 여기에 발맞춰 R&D투자를 확대하고 제품을 개발해 해외시장 진출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입니다.

특히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개척도 활발히 진행하며 해외비중을 넓히겠다는 의지입니다.

<인터뷰> 이보섭 에이씨티 대표

"2020년에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글로벌 TOP 10이 되는것이 목표입니다."

에이씨티는 이달 23일과 24일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후 30일과 31일 양일간 청약을 실시합니다.

이번 IPO를 통한 공모자금으로는 연구개발비와 생산설비, 기자재 확충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신동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