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후리스, 대폭 할인‥ '히트텍 대란'에 이어 또 고객 몰릴까

입력 2013-10-18 13:04


▲유니클로 후리스 할인, 2012년 히트텍 할인 (사진= 유니클로 공식 홈페이지)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늘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일간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후리스(Fleece)' 컬렉션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한정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판매되던 플러피 후리스 풀집 재킷과 플러피 후리스 풀집 재킷 제품을 최대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겨울 패션 아이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유니클로 후리스는 스펀지처럼 부풀린 폴리에스터 소재가 따뜻한 공기층을 만들면서 가벼움과 포근함을 동시에 실현한 제품.

지난 해 유니클로는 대표 상품인 히트텍 제품을 기존 1만2900원~1만9900원대 가격에서 50% 이상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판매해 대성황을 이뤘다. 사흘간의 세일임에도 불구, 소문을 듣고 온 고객들이 몰려 온·오프라인 매장이 들썩였다.

당시 업계 관계자는 "유행과 전혀 상관없는 일종의 내복 같은 의상인 히트텍 제품에 이렇게 고객들이 몰린 것은 패션업계가 최악의 불경기라는 걸 증명하는 증표"라며 "일련의 사태는 실용성 있는 아이템을 좀 더 싸게 사려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유니클로 히트텍 대란'에 이어 '후리스 대란'이 일어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유니클로의 후리스 컬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www.uniqlo.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