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아웃도어족 겨냥 '명품 도시락' 인기

입력 2013-10-18 09:40
나들이에 적당한 요즘 피크닉, 등산,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간단한 김밥이나 샌드위치로는 성이 차지 않고, 고기를 굽고 밥을 해서 먹기에는 시간이 아까운 소비자들을 위해 외식업계에서는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명품 도시락’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고급 일식집에서 즐기는 스시, 최고급 안심 스테이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제육쌈밥 등은 합리적 가격에 맛있는 한끼 식사가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시로, 담백하게 즐기는 ‘이색 스시 도시락’

스시로한국은 비싼 요리로만 여겨지던 스시를 합리적인 가격의 도시락 메뉴로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외출 먹거리는 고기류라는 편견을 깨고, 생선으로 가볍고 담백하게 즐기는 이색 스시 도시락이 한끼라도 제대로 먹고자 하는 ‘스마슈머(smart+consumer)’, ‘세이푸드슈머 (Safety+food+Consumer)’ 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시로 도시락은 총 4가지로 인기 메뉴들로만 엄선된 도시락 메뉴에는 참치 아까미, 아보카도 새우, 장어, 광어, 연어, 연어알과 날치알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내 맘대로 도시락’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직접 선택해 주문량만큼 담을 수 있다. 스시로 종로점은 10개 이상을 주문하고 영업장에서 500이내 지역일 경우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사점의 경우에는 푸드플라이(http://www.foodfly.co.kr)를 통해 1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이 가능하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치킨&BBQ 도시락’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실속 도시락인 ‘그릴드 치킨 브레스트’ 도시락과 프리미엄 도시락 ‘BBQ 스테이크 도시락’을 선보였다. 합리적인 가격을 강조한 ‘그릴드 치킨 브레스트’는 메인 메뉴인 치킨 브레스트와 샐러드, 파스타, 볶음밥 등 푸짐한 사이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BBQ 스테이크’ 도시락은 정통 스테이크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아웃백 고유의 시즈닝이 된 서로인 스테이크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곁들여져 있다. 10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도 가능하다.



토니로마스 ‘립&치킨&샐몬 박스’

토니로마스는 3가지 메인 메뉴를 바탕으로 구성한 박스 도시락을 선보인다. 먼저 ‘토니 립 박스’는 매콤하고 바삭한 케이준 치킨 샐러드와 토니로마스 최고 인기메뉴인 연한 갈비살 립으로 구성되어 있다. ‘립 앤 치킨 박스’는 그릴에 구운 테리야키 소스 치킨과 매콤한 핫 페퍼 시푸드 라이스로 구성돼 풍미를 더한다. 연어 요리를 좋아하는 미식가들을 위해서는 립&샐몬 박스가 준비되어 있다. 촉촉하고 담백한 연어스테이크와 토니로마스 프리미엄 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본도시락 ‘실용적인 한식 도시락’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인 본도시락에서는 1만원대의 명품도시락부터 특선도시락, 실속 도시락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특선도시락 세트는 180ml 위생용 미니 생수가 함께 제공되며, 1만원대 명품도시락에는 명란젓, 매실장아찌, 황태채무침 등 고급 반찬과 과일 디저트까지 제공해 피크닉에 어울리는 완벽한 메뉴를 선보인다. 본도시락은 한식 반찬을 기본으로 전 메뉴에 흑미밥을 제공해 맛과 영양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본도시락은 업계 최초 대표 주문 전화 오픈으로 테이크아웃은 물론 배달 서비스를 병행, 끼니를 손수 챙겨먹기 어려운 싱글족이나 젊은 맞벌이 가정집 등에서도 수요가 높은 편이다.





세종호텔 ‘5성급 스테이크 도시락’

세종호텔 라운지&다이닝 베르디에서는 5성급 테이크아웃 도시락 3종을 선보인다. 베르디의 도시락은 신선한 재료를 엄선해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킨 것이 특징으로 버섯소스를 곁들인 안심스테이크, 붉은 피멘토소스를 곁들인 팬에 구운 연어, 스위트 칠리소스를 곁들인 그릴에 구운 닭가슴살구이 등이다. 각 도시락의 구성은 각각 9~11가지의 신선한 샐러드, 발사믹 버섯양파볶음, 마늘구이, 브로콜리, 해산물 파스타, 갈릭소스 볶음밥, 로즈마리 감자구이, 빵으로 채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