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름성형, 정확한 판단 후 최상의 방법 택해야

입력 2013-10-16 15:53


피부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런 노화 현상 중 하나다. 특히 눈가와 입가는 얼굴에서 세월의 흔적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눈 밑에는 처진 주름이 눈 꼬리 옆에는 삼지창을 옆으로 뉘인 모양의 주름이 잡힌다. 또한 입가에는 팔(八 )자 모양으로 주름이 생기게 된다.

동안에 대한 욕망으로 노화를 방지하고자 20대부터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밑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얼굴주름 등을 예방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각종 화장품이나 미용제품 등을 사용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중력의 작용으로 처짐과 주름이 잡히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때문에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라면 리프팅 시술이나 주름제거수술 등 전문적인 시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동안열풍으로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도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주름제거 시술이나 지방이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름성형과 관련된 시술로는 간단하게는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이 있고, 이마주름제거, 미간주름제거, 눈밑주름제거, 팔자주름제거, 목주름제거 등 전반적인 얼굴주름제거에 효과적인 ‘안면거상술’과 같은 안티에이징 성형이 있다.

피부가 처지고 깊은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층은 피부 아래 4.5mm 깊이에 이는 SMAS층이라는 곳이다. 이 층은 ‘안면거상술’의 타겟이 되는 층이기도 하다. 안티에이징 수술은 이 피부 처짐과 깊은 주름의 원인 층을 재생시켜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잡는 데 있다.

기본적인 리프팅 시술은 특수한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 주름을 펴주는 방법이다. 주름을 펴주는 것은 물론 리프팅 시술 시 삽입된 실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탱탱하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허철 원장은 “주름성형에 대한 수요층은 30대를 비롯해 40~50대 연령층에서 다양하게 이뤄진다. 연령대와 각 부위에 따라 효과적인 주름성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 후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주름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근 저렴한 비용으로 이마주름성형, 눈밑주름성형, 미간주름성형, 얼굴주름성형 등을 시행하는 성형외과들이 있는데, 안전한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해당 수술에 대해 수년간의 임상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의에게서 받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허철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