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경그룹(이하 애경)은 생산과 구매과정에 걸친 친환경 인식 고취를 위해 전국의 유치부 어린이부터 초등학생에 이르는 예비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소비교육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애경은 친환경 사업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지난 2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녹색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 8월 30일 친환경 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해 시행에 들어갔다.
애경 관계자에 따르면 '친환경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친환경에 동참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윤의 일부를 되돌려주겠다'는 차원에서 친환경 기금을 조성하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적립된 2억원을 바탕으로 적립과 실행을 동시에 추친하기 위해서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소비교육 캠페인은 전국 초등학생 및 유치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녹색제품 소개 및 녹색 매장에서의 녹색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예비 소비자들은 어릴 때부터 녹색 소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향후 환경 변화에 빠른 적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애경에 따르면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2억원의 애경 환경 기금이 조성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을 통해 지원됐으며 향후 3~4년간 총 1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각종 녹색 사업과 기초 연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