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중국에 이어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대대적인「뉴 코란도 C」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에 나섰습니다.
독일 비스바덴에서 3일(현지 시각) 개최된 「뉴 코란도 C(현지명 뉴 코란도)」 출시 행사에는 주요국 자동차 전문기자단과 대리점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해 신차 발표와 시승행사가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 영국, 이태리, 스페인, 독일 등 유럽국가 외에도 러시아, 터키 등 주요 19개국 100여 명의 기자단뿐만 아니라 30여 명의 대리점 관계자도 함께 참여해 「뉴 코란도 C」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뉴 코란도 C'는 지난 달 27일 중국에 이어 이번 유럽에서의 론칭 행사를 통해 주요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는 한편 올 가을부터는 전 세계 1,300여 개의 해외 딜러망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지난 2010년 출시한 「코란도 C」는 현재까지 약 13만대가 판매됐으며, 「뉴 코란도 C」의 글로벌 판매가 본격화 되면 향후 판매량을 연간 8만대 수준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번에 유럽에서 출시되는 「뉴 코란도 C」 역시 디젤 모델에는 강력한 성능의 e-XDi200 엔진(175마력, A/T) 또는 저속토크 중심의 설계로 효율성과 NVH를 향상시킨 e-XDi200 LOW CO2 엔진(149마력, M/T)을 적용했으며, 최대 출력 149마력의 e-XGi 200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도 함께 판매됩니다.
또한 유럽은 수동변속기 선택 비율이 60%를 상회하는 수동변속 모델 위주의 시장으로, 「뉴 코란도 C」 수동변속 모델의 연비는 17.2km/ℓ(복합연비)로 유럽 시장에서도 효율성 측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쾌적한 운전이 가능한 운전석 통풍 시트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스마트키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사양을 신규 적용했으며, DRL(Daytime Running Light, 주간 주행등)과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 등 유럽 시장 법규를 선제적으로 만족시키는 사양도 추가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유럽 자동차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도 SUV 시장만은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매년 12% 이상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서「뉴 코란도 C」가 글로벌 전략차종으로서 한층 강화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새롭게 재 탄생한 「뉴 코란도 C」가 유럽 시장에서도 쌍용차의 대표 모델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될 「뉴 코란도 C」를 통해 앞으로 쌍용자동차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SUV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