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을의연애 티저 공개, 작사 참여· 집시 재즈 도전 '눈길'

입력 2013-10-01 14:05


▲아이유 을의연애 (사진= 로엔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을의 연애'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1일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수록곡 '을의 연애' 티저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이 날 공개된 티저 영상 속의 아이유는 모던한 블랙 레더 팬츠와 헝클어진 긴 웨이브의 헤어스타일로 바닥에 앉아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과 몽환적인 모습이다.

특히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연애 관계에서 '을'로 변한 여자의 입장을 아이유가 상징적으로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신곡 '을의 연애'는 경쾌한 리듬과 낭만적인 집시 기타 멜로디 위에, 아이유의 자유로운 보컬이 인상적인 집시 재즈 스타일의 곡이다. 국내 최정상 집시 기타리스트 박주원의 화려한 연주가 돋보이는 노래다.



아이유는 새 앨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를 통해 집시재즈, 스윙, 보사노바, 라틴팝,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가수로서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고, 오늘 (1일) 공개된 '을의 연애'와 '기다려'의 작사 참여와 '싫은 날', '보이스 메일' 등 자작곡을 수록하며 뮤지션 아이유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7일 올림픽공원 내 K아트홀에서 3집 정규앨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