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피부는 태어남과 동시에 점차 노화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피부노화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자연노화와 오랫동안 자외선 노출로 인해 발생하는 광노화로 구분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흡연, 그리고 환경오염 역시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요인으로 알려졌다.
▲ 주름이란 무엇인가?
목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 주름은 얼굴에서 생기는 비정상적인 굴곡이라고 할 수 있다. 얼굴, 뼈 모양 등의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서 발생하거나 계속적인 표정 변화 등에 의해서 이마, 미간, 뺨, 입술 등에 주로 생긴다. 주름종류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웃거나 우는 등 표정에 의해 생기는 ‘얼굴 주름(표정 주름)’
2. 얼굴 피부의 각질층에 수분이 부족하여 생기는 ‘건조 주름’
3. 30~40대에 주로 발생하는 ‘잔주름’
4. 잔주름의 굴곡들이 깊어진 상태로 50대 이후에 많이 발생하는 ‘큰 주름’
▲ 무엇이 주름을 만드는가?
주름은 자연 노화와 활성산소에 의한 주름,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어 생기는 주름, 호르몬 감소로 인한 주름 등이 있다. 일단 한 번 주름이 생기면 얼굴주름 없애는 법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평상시에 안티에이징을 위한 피부 관리 습관을 들여야 한다.
▲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시술은 무엇일까?
무분별한 주름성형으로 부자연스러워지는 부작용을 막으려면 주름 성형에 관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시술경험이 많은 병원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자신에게 꼭 맞는 시술을 권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 및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주름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김성기 성형외과 원장은 “주름만 당겨서 펴주는 주름 성형과 달리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감을 살려주면서 주름을 제거하면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안면의 리프팅 효과가 매우 크다”고 전했다.
한편 김성기 원장은 기존의 주름성형 단점을 보완한 트리플리프팅 주름성형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트리플리프팅이란 불필요한 지방을 빼고, 주름이 깊게 져 있는 부위에 다시 평평하게 지방이식을 한 후, 쳐지고 주름진 부위를 당겨주는 세 가지 시술을 한 번에 끝내는 시술법이다.
트리플리프팅은 내시경으로 시술해 1~2cm의 최소 절개 침술로 시행하여 흉터가 없이 주름성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일반 병원의 안면 주름성형술과 김성기 주름전문성형외과의 시술법의 차이점이다.
김 원장은 “최소침습성형은 절개를 하는 기존의 주름제거 수술과는 달리 약물이나 실, 간단한 기구 등을 이용해 시술함으로써 시술후의 부작용이나 흉터 등을 최소화할 수 있고, 그만큼 회복과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시술 방법으로 의학계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