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이 2013년 기업문화정립을 위한 세부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HMC투자증권은 이번 계획의 일환으로 전사적 CS(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만족)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먼저, ‘HMC 人 매너백서’를 전사 게시판에 연재, 전 직원이 이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HMC 人 매너백서’는 HMC투자증권 임직원이 갖춰야 할 올바른 직장예절과 문화, 내부직원 만족과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표준 행동양식을 수록한 것으로, 총 5편(우리는 HMC!, 직장 기본예절, 대화와 통신예절, 비즈니스 매너, 고객응대 예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직원들이 실제 겪었던 직장 내 꼴불견과 난감했던 사례들을 최근 유행하는 패러디나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으로 엮어 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HMC 人’으로서 꼭 지켜야 할 매너를 한 줄로 정리 함으로써 재미와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계획입니다.
‘HMC 人 매너백서’는 추후 에피소드들을 엮어 책으로 발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HMC투자증권 WM사업본부는 9월부터‘Clean Desk 운동’을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금융기관으로 써 엄격히 관리되어야 할 고객정보와 물리보안 강화를 비롯,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매주 금요일, 팀/점 단위 ‘Clean Day’를 운영함으로써 정리정돈을 생활화 하고 보관의무가 없는 고객의 정보는 즉시 폐기하고 있으며, 전 직원의 동참을 이끌어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진효 HMC투자증권 WM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HMC 人 매너백서’와 ‘Clean Desk 운동’은 직원들의 작은 변화로 내부고객과 외부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전사적 CS 조직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