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씨엘, 29일 인기가요서 'R.O.D' 무대 함께 꾸밀 예정 '기대'

입력 2013-09-26 16:19


▲지드래곤 씨엘 (사진= SBS, 지드래곤 인스타그램)

2NE1의 씨엘(CL)이 지드래곤 솔로무대를 지원사격한다.

26일 지드래곤과 씨엘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드래곤이 오는 29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서 정규 2집 수록곡인 'R.O.D'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2NE1 씨엘이 함께한다"고 밝혔다.

'R.O.D'는 덥스텝이 가미된 힙합 장르의 곡으로 강력한 베이스와 드럼, 둔탁하고 느린 템포가 매력적인 노래다.

원곡에는 YG 작곡가 중 한 명인 리디아 백(LYDIA PAEK)이 보컬로 참여했지만, 이번 인기가요 무대에는 2NE1 씨엘(CL)이 나설 것으로 보인다.

특히 씨엘은 2NE1 신곡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지드래곤이 무대를 함께하자는 제안에 망설임 없이 출연하기로 결정했으며 두 사람은 무대를 어떤 식으로 꾸밀지 수시로 상의를 하며 호흡을 맞추고 있다는 후문.

한편 지드래곤은 솔로 앨범을 발표한 후 '블랙', '쿠데타', '삐딱하게', '니가뭔데' 등 한 앨범에서 4곡이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 화제가 됐다.

또 25일 미국 음악전문케이블채널 FUSE TV가 진행한 '베스트 뉴 아티스트 (Best New Artist of 2013'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율로 전세계의 경쟁자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