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앵커의 폭발력은 온라인에서 먼저 통했다.
16일 첫방송될 JTBC 메인 뉴스 '뉴스9' 앵커 손석희가 등장한 티저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두 편의 티저 중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지난 9일 공개된 두번째 티저 '새롭게 시작합니다' 편. 이 티저는 16일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13만회를 기록하는 등 기타 포맷을 합해 약 14만 클릭을 기록했다.
또 지난 4일 공개된 첫번째 티저 '우린 볼겁니다' 편은 총 3만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소 무거운 내용의 뉴스 티저 영상이 이렇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며, 손석희 앵커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이 티저 영상들은 네티즌들에 의해 각종 게시판에 게재됐고, "뉴스 티저를 보고 감동하기는 처음"이라는 등의 호평을 얻고 있다.
JTBC는 손석희 사장이 메인 뉴스 앵커로 데뷔하는 16일을 맞아 세번째 티저인 '귀담아 듣겠습니다' 편을 공개했다. 이번 티저는 JTBC 뉴스 뿐만 아닌 TV 뉴스 전반에 대해 온 세상 시청자들이 갖고 있는 기대를 제대로 반영하겠다는 제작진의 의지를 담고 있다.
한편 16일 시사 보도 중심 개편에 따라 JTBC는 개편된 아침 뉴스 '뉴스&' 오후 3시 '정관용 라이브' 오후 4시30분 박성태 기자의 '뉴스 콘서트' 등을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사진=JTBC '뉴스9' 티저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