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나이가 든다는 것은 굉장한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주름살은 외모까지 변화시켜 우울증의 원인으로도 작용한다.
주름을 예방하려면 평소 피부 보습과 영양에 신경을 쓰고 마사지나 팩 등의 관리를 할 수 있지만, 예방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주름제거 성형은 다양한 표정 주름을 완화하는 치료로 대안이 되고 있다.
주름성형 중에서도 가장 많이 받는 수술로 이마주름제거 수술을 들 수 있다. 이마주름은 인상이 강하게 보이거나 화가 난 사람처럼 보이기도 해서 고민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다.
성형과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성은 20대 중반이 넘어가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확연히 느낀다고 한다. 20대 통통했던 볼살이 빠지면서 동안으로 보였던 얼굴은 사라지고 말하는 도중 눈을 크게 뜨면 이마주름이 보여 조금 더 신경 써야 할 나이가 돼가는 것이다.
한편 전문가들은 주름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마주름제거만 할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피부와 주름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리엔장 성형외과의 장 영우 원장은 “얼굴 전체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다. 노화란 이마처럼 어느 한 부위에만 오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피부 탄력이 함께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따라서 이마부터 눈가와 볼로 이어지는 얼굴 전체의 주름 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수술계획을 세워야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의학적인 방법들이 이용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필러, 보톡스, 실 리프팅 시술을 꼽을 수 있다. 장 영우 원장은 "쁘띠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주름제거 시술은 시술 자체에 대한 부담이 적을 뿐만 아니라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