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 깜찍함으로 완전 무장한 영화 '히어로'의 이모티콘이 공개돼 화제다.
영화 '히어로' 측이 대한민국 최초의 영웅인 '썬더맨'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깜찍한 이모티콘을 전격 공개했다. 가을 개봉을 앞둔 '히어로'는 영화 속 캐릭터 '썬더맨' 이모티콘을 다양한 어플에서 공개해 눈길을 모을 전망이다.
'히어로'는 아들을 위해서라면 민망한 쫄쫄이 의상의 히어로가 되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아들 바보' 아빠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부모라면 공감할 수 밖에 없는 '허당 아빠'의 고군분투 변신 프로젝트를 담아냈다.
영화 속 어린이 드라마 주인공 '썬더맨'은 아이언맨을 능가하는 슈트를 입고, 슈퍼맨, 스파이더맨, 배트맨 못지 않게 위풍당당한 대한민국 최초 히어로다. '썬더맨'은 강렬한 빨간색과 차분한 검은색의 조화로운 옷, 가슴에 달린 번개 모양의 표식, 오른손에는 번개를 힘의 원천으로 사용하는 주무기가 달려있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할리우드 슈퍼 히어로를 능가하는 카리스마를 느끼게 한다.
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썬더맨' 이모티콘은 멋지고 중후한 위압감보다는 귀여운 캐릭터 이미지를 선보인다. 'Happy Birthday', '알럽유~ 사랑해 썬더맨', '쪼~아 잘했어 썬더맨', '야호~! 신난다 썬더맨', '아자! 아자! 파이팅!'등 감정을 나타낸 아이콘 총 16개를 만나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문구와 한복을 입고 인사하는 형태로 제작돼 다양한 표정을 살린 캐릭터 이모티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 이모티콘은 터치터치, 필터카메라, SLR클럽, 버키노트와 같은 어플에서 곧 무료로 릴리즈된다. 또한 다운로드 링크로 다운 받으면 휴대전화의 카메라툴을 통해 문자 및 카카오톡에서 사용 가능하다.
'히어로'는 충무로 최고의 코믹 군단 오정세, 박철민, 정은표, 신지수, 황인영과 정윤석, 정하은, 그리고 손병호가 출연하며, 가을 추석 이후 개봉 예정이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