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과 신한저축은행이 연계영업을 위한 대출상품인 '신한 허그론'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상품은 신한저축은행의 영업구역인 수도권(서울,경기,인천)지역의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고 금리는 평균 11% 수준입니다. 신한허그론은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연 6.9%에서 최고 19.9%의 중금리 신용대출상품으로 신한은행에서 한도가 부족하거나 대출이 어려운 경우, 다른 금융기관을 찾아갈 필요 없이 은행 창구에서 간편하게 저축은행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저축은행과 신한은행은 은행 영업점과 저축은행 간의 신속하고 간편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업무 프로세스 구축과 전산시스템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은행 창구 직원이 내점 고객의 저축은행 대출한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은행 영업점에서 대출 신청까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이 상품은 합리적 수준의 금리 외에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대출금 전액을 보험으로 보장하는 허그론 안심서비스와 전문 기관이 제공하는 정기적인 금융정보 등 체계적인 신용관리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신한저축은행 이상기 사장은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그룹 중 가장 다각화된 사업라인을 가지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며 “이러한 기반에서 서민들이 대책없이 고금리 시장으로 내몰리기 전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먼저 만들고 다가가 서민금융시장에서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신한허그론은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신한은행을 방문하거나, 신한저축은행 상담창구(1644-7712)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