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www.auction.co.kr)이 큐레이션 기반의 여성패션전문관 ‘레이디스인스타일(LADIES IN STYLE)’을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7월에 오픈한 남성패션전문관인 ‘맨인스타일’에 이어, 2명의 여성패션 전문가를 비롯해 인기소호샵이 제안하는 최신 여성패션 트렌드와 코디 팁, 스타일파인더를 통한 시간-장소-상황별 검색으로 여성 패션상품을 쉽게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다.
이번 ‘레이디스인스타일’은 패션 전문 큐레이터와 옥션이 함께 총 39개의 국내 최고 여성 패션샵을 엄선해 소개한다. 패션TV, 화보, 광고 스타일링으로 유명한 길소연 스타일리스트가 유행 패션상품들을 매월 사이트에서 추천한다. 바자, W 등 유명 잡지 에디터 출신 조유리 컬럼니스트는 월 2회씩 패션 칼럼을 게재하고 연관된 상품들을 옥션을 통해 추천 및 소개한다.
조유리 컬럼니스트의 첫 컬럼 ‘풀오버 타임(Pullover time)’에서는 부쩍 일교차가 커지면서 간절기 수요가 늘어난 니트, 스웨터 코디법을 제안하고 1~3만원대의 상품 20여개를 소개한다. 아울러 ‘레이디스인스타일’은 회사, 데이트, 결혼식하객, 파티 등 TPO(시간, 장소, 상황)별 스타일을 구분한 ‘스타일파인더’를 통해 고객들이 쉽게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기 패션샵과의 기획상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룩북(Look Book)을 통해 상세하게 볼 수 있다.
한편, 옥션은 ‘레이디스인스타일’ 코너 론칭을 기념해 이달 13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옥션 김해동 패션의류실장은 “지난 7월 런칭한 맨인스타일이 컨텐츠 큐레이션 중심 전시 형태를 선보여 입점 셀러샵의 고객 유입율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가 있어 레이디스인스타일로 확대했다” 며 “통계청에 따르면 온라인 패션시장이 연간 16% 가량 견조하게 성장하는 등 기존 오프라인 유통업체들도 온라인 패션상품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라 기존 상품중심 전시방식에서 진화한 옥션 레이디스인스타일이 고객들의 진화한 패션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