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규림 한의원, 현대백화점서 여성들을 위한 '안티에이징' 세미나 개최

입력 2013-08-30 18:30


지난 27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1층에서 개최된 '규림 한의원-노화예방, 한방 안티에이징'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쳤다.

‘늙지 않는 여성, 안티에이징’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됐다.

총 30여명이 넘는 지역주민들과 병·의원 관계자가 함께한 이날 강연에서 잠실 규림 한의원 조순금 원장은 건강한 피부와 몸매, 자궁을 관리하는 노하우를 함께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실제 치료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으며 강의에 대한 이해도 쉬웠다는 평가다.

특히 한방성형에 대한 설명에 많은 관심이 몰렸다.

침 시술과 얼굴에 녹는 실을 심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는 한방성형에 원리와 한방치료를 통해 여성 골반근육이 강화될 수 있다는 사실이 40~50대 주부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강의를 마치고 진행한 질의응답시간에도 참석자들의 대부분을 차지한 40~50대 중년 여성들은 피부 관리 뿐 아니라 여성건강에 대한 질문들을 주로 던졌다.

예정된 시간보다 30분가량 더 진행된 질의응답시간에는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규림 한의원의 감비차와 오미자차가 제공되기도 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참석했는데 좋은 정보를 많이 었게 됐다"면서 "특히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게 된 것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규림 한의원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정기적으로 무료건강강좌와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