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3기 명단발표, 손흥민 합류했지만 기성용·박주영 또 제외

입력 2013-08-27 10:56
수정 2013-08-27 10:59
홍명보호 3기 명단이 발표됐다.



▲ 홍명보호 3기 명단발표(사진=대한축구협회)

홍명보 축구 대표팀 감독은 27일 오전 서울 신무로 축구회관에서 아이티 및 크로아티아 평가전에 나설 25명의 태극전사를 발표했다.

이번 3기 명단에는 유럽파 선수들이 대부분 발탁됐다.

대표적인 국외파로는 '손세이셔널’ 손흥민을 비롯한 구자철, 박주호 등 홍 감독이 직접 독일에서 경기를 관전했던 분데스리가 선수들이 합류했다.

또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이청용, 김보경, 지동원, 윤석영 등도 포함됐다.

하지만 최근 이적설이 떠도는 기성용과 박주영은 끝내 명단에서 제외됐다.

홍 감독은 지난 2달간 국내파를 점검한 뒤 9월부터 국외파를 발탁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에 따라 홍 감독은 국내파와 J리거 중심으로 치렀던 7월 동아시안컵, 8월 페루전과 달리 처음으로 국외파를 선발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명단의 선수들은 오는 9월 2일 파주 NFC에 소집돼 오는 9월 6일 아이티전, 10일 크로아티아전을 준비한다.

◇ 아이티 및 크로아티아 평가전 출전선수 명단

▲ GK =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 DF = 박주호(마인츠) 윤석영(퀸스파크 레인저스) 김영권(광저우) 황석호(요코하마) 홍정호(제주) 곽태휘(알 샤밥)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 MF = 김보경(카디프시티) 손흥민(레버쿠젠) 이청용(볼턴) 고요한 하대성 윤일록(이상 FC서울) 이명주(포항) 한국영(쇼난) 박종우(부산)

▲ FW = 구자철(볼프스부르크) 지동원(선덜랜드) 조동건(수원) 이승기(전북) 이근호(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