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생명과학은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연구개발 기업으로써, 최근들어 웰빙열풍과 함께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를 위해 새롭게 식품사업부를 개설하였다.
그 시초로 YD생명과학은 미국 Medora Snacks사와 독점 계약을 체결해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팝콘맛 스낵 ‘팝코너스’를 오는 10월 20,000개 매장에서 독점 론칭한다.
팝코너스는 보통 짜고 건강에 안 좋다는 스낵의 인식을 완전히 바꿀 만한 제품으로써 트랜스 지방과 글루텐이 첨가 되지 않으며 튀기지 않아 건강에 해롭지 않은 스낵이다.
이국적인 맛인 할라피뇨 맛, 기본인 씨솔트맛, 케틀맛, 치즈맛 등 다양한 Flavor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도 넓혔다.
팝코너스는 이미 미국에서 유명한 식료품점 Wholefood 마켓과 코스트코에서 인기리에 팔리는 제품이다.
와이디생명과학 식품사업부 관계자는 “건강에도 나쁘지 않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낵은 팝코너스가 처음일 것이다.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는 똑똑한 엄마들의 구매도가 높을 거 같다.”고 말했다.
YD생명과학 측은 이번 팝코너스가 영화 관람인, 과자를 많이 섭취하는 학생, 자녀들의 건강에 신경 쓰는 부모들, 가볍게 간식을 즐기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있을 걸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 론칭 뿐 아니라 마트, 나들가게, 학교 매점, 지하철 편의점 등에서도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와이디생명과학은 천연물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전문 기업으로 비만치료제, 관절염치료제, 통증치료제, 치매치료제, 아토피치료제 등을 연구개발 중이며, 메디칼 진단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영동메디칼과 합병 진행 중에 있다.